KIT News
입학처-구미산동고, 업무협약 체결
- 작성자
- KITNEWS
- 조회
- 1180
- 작성일
- 2024.04.19
- 첨부
입학처-구미산동고, 업무협약 체결
- 진로 및 특성화 교육 프로그램 운영 등 협력
- “전공적합성 계발 활성화 통한 미래 인재 양성 기대”
우리 대학 입학처(처장 김우석)가 구미산동고등학교(교장 이용택)와 진로 및 특성화 교육 지원 체제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.
4월 19일 대학 본관 소회의실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우석 입학처장과 이용택 구미산동고 교장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.
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△진로탐색 및 전공적합성 계발을 위한 프로그램 지원 △고교학점제 교사 양성 및 전문성 강화 △공동 교육과정 및 소인수 과목 개설 활성화 △고교 및 대학 간 교류 활성화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.
김우석 입학처장은 “지역 고교와의 다양한 연계활동을 통해 학생 중심의 교육과정 운영과 전공적합성 계발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.”며, “대학의 인프라를 바탕으로 한 다양한 진로 및 특성화 교육을 통해 지역의 미래를 이끌 인재를 양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.”고 말했다.
우리 대학 입학처는 지역 고교와의 협약 체결을 바탕으로 다양한 교육 협력 확대를 위한 제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. 앞서, 금오고 및 선주고와 협약을 체결한 바 있으며, 구미산동고와의 이번 협약을 통해 고교학점제, KIT 전공체험 프로그램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.
한편, 우리 대학은 오는 9월 9일부터 13일까지 ‘2025학년도 대학 수시모집’ 원서접수를 시행해 1,124명을 선발할 계획이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