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
통합검색

교육 과감한 도전! 능동적 혁신!

환경공학과

환경공학과(Dept. of Environmental Engineering)

환경공학과 Dept. of Environmental Engineering

삶과 터전을 보호하고 개선하는 엔지니어

환경공학은 삶의 터전인 생활환경 및 자연환경을 보다 쾌적하고 안전하게 하기 위한 모든 기술을 의미한다.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지구온난화, 물부족, 미세먼지 등의 전 지구적인 환경/에너지 문제와 깨끗한 물 공급 및 대기질 관리 등의 지역 적인 환경 문제를 동시에 다루고 있다. 우리 환경공학과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수업을 진행할 수 있는 교수진과 기초 실험에서 국제적 수준의 실험까지 수행할 수 있는 다양한 최신 실험시설을 보유하고 있다. 이를 바탕으로 기초이론, 실험/설계, 현장실습, 심화학습 등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참여하고, 스스로 학습하는 능력을 습득할 수 있다. 우리 환경공학과에서 열정을 갖고 함께 도전한다면 국내 외 환경·에너지·안전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환경공학자가 될 수 있다.

학과관련 자격증

수질환경기사, 대기환경기사, 폐기물처리기사, 토양환경기사, 산업안전기사, 자연생태복원기사, 위험물산업기사 등이 있다.

졸업후진로

공기업, 공무원, 국책연구원, 대기업/중소기업 부설연구소, 환경전문 산업체, 환경 컨설팅 업체, 대학원 진학/유학 등이 있다.

전공동아리

· 에코리더 : 우리 주변의 다양한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해결방안을 모색하고 행동하는 모임 · 독서클럽 : 환경 및 다양한 사회현상에 대한 책을 읽고 주제에 대해 생각하고 토론하는 모임 · 환경과제연구 : 다양한 환경실험 수행을 통해 환경공학의 원리를 이해하는 모임 · OD(Basketball of Dream) : 환경공학과의 농구동아리 · SC(Environment Soccer Club) : 환경공학과의 축구동아리